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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잇딜라이트만의 Growth Point : 충성고객을 확보해라 본문

PMB 16기✒️

위잇딜라이트만의 Growth Point : 충성고객을 확보해라

이기홍 2023. 1. 15. 2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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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잇딜라이트의 런치박스 소셜클럽

 

 

 

 

 

 

 

 

 

1️⃣위잇딜라이트의 그로스 전략 : 충성고객을 확보해라

 

위잇딜라이트는 고물가 시대에 특별한 편의성을 제공하는 점심 구독 서비스입니다. 고객은 위잇딜라이트의 점심 구독 서비스를 통해 기존 점심시간에 느꼈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게 되고 만족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잇딜라이트는  고객 문제 해결에서 더 나아가 고객들과 더 특별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걸 목표로 삼았습니다. 런치박스라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단순히 점심 구독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조금 더 위잇딜라이트에 애정을 갖도록 유도하고 다른 유사 서비스와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는 브랜드 충성도를 가져오려는 그로스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게 그것입니다.

 

 

 

 

 

 

 

 

 

 

 

 

런치박스 소셜클럽은 "점심시간을 즐겁게!"라는 모토로 직장인들이 보다 점심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위잇딜라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위잇딜라이트에서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블로그, 점심시간에 밥을 먹으면서 들으면 좋은 노래 리스트, 게더 타운을 활용해 메타 공간에서 같이 즐기는 점심 등 점심시간을 단순히 점심을 먹는 시간이 아닌 즐거운 시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잇딜라이트는 런치박스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위잇딜라이트의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 브랜드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위잇딜라이트의 성장 포인트

 

 

 

 

 

 

 

 

 

 

 

위잇딜라이트는 브랜드 가치를 강화시켜 고객 이탈을 방지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Growth Point 중 하나로 삼았습니다. 소비자들은 항상 빠르게 브랜드를 탐색하고 더 나은 서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현재 위잇딜라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발견한다면 언제든지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마케팅으로 인해 고객 충성도가 올라간다면 이탈 가능성이 낮아지게 됩니다. 즉, 고객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한다면 많은 점심 구독 경쟁사와 비교되어도 선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가격이 비싸도 스타벅스를 찾는 것처럼 위잇딜라이트는 좋은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낮은 비용으로도 높은 전환율 (지속적인 위잇딜라이트 구독)을 가져올 수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재밌고 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콘텐츠는 위잇딜라이트의 자산이 되고 소셜 기능으로 조금 더 고객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집하고 고객들이 어떤 관심사에 관심을 가지는지 유의미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은 위잇딜라이트가 장기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3️⃣위잇 딜라이트의 AAARR 분석

 

 

 

 

⬛ ACQUISITION : 사용자들은 어떻게 위잇딜라이트를 처음 접하나요?

 


💡 지인 추천 (추천인코드)
💡 구글 키워드 광고
💡 블로그 후기

사용자들은 위잇딜라이트를 인터넷 검색, 블로그 후기, 지인의 추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위잇딜라이트를 처음 접하게 됩니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특징상 직장동료가 사용을 시작하면 따라서 신청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잇 딜라이트는 포인트 지급 이벤트 등을 통해 지인 추천으로 유입되는 고객의 전환율을 올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추천인코드를 통해 블로그에 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지표 : 웹사이트 방문자수, 구글 광고 클릭 대비 전환율, 친구 이벤트 참여율



⬛ ACTIVATION : 사용자들은 처음 위잇딜라이트를 사용하면서 멋진 경험을 하나요?

 


💡 점심 구독
💡 저렴한 가격
💡 다양한 식단
💡 무료 배송
💡 첫 주문 할인

 

잇 딜라이트의 메인서비스인 점심 구독은 직장인들의 점심 고민을 다양하게 해결해 줍니다. 고물가 시대에 영양 있는 다양한 식단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1 식단도 무료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첫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최대 9,000원에 달하는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로 처음 위잇 딜라이트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멋진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요 지표 : 웹사이트 방문 지속율, 구독 전환율, 식단별 신청률

 

 

⬛ RETENTION : 사용자들은 다시 위잇딜라이트를 사용하나요?

 

 

💡 얼리버드 이벤트
💡 포인트 제도
💡 등급 혜택

💡 런치 박스 소셜 클럽

 

위잇 딜라이트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미리 점심 구독을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위잇딜라이트를 다시 사용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인트 제도와 사용횟수에 따라 등급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혜택을 보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위잇딜라이트의 1달 내 재사용률은 52.9%에 달하고 12개월 내 재사용률은 73.3%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러한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바탕으로 위잇딜라이트는 별도로 런치 박스 소셜 클럽이라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습니다.



✔️ 주요 지표 : 기존 고객 재사용률, 등급별 재사용율 

 

⬛ REVENUE : 위잇딜라이트는 어떻게 돈을 버나요?

 

 

💡 구독비

💡 B2B 점심 제공

 

현재 점심 구독을 통한 구독비를 주요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6,900원 / 8,900원 2가지 구독서비스로 이원화하여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판매하고 있으며 B2B 단체 주문도 주요 매출처 중 하나입니다.


✔️ 주요 지표 : 구독 서비스별 신청률, B2B 고객 신청률

 

 

⬛ REFERRAL : 위잇딜라이트의 사용자들은 위잇딜라이트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하나요?

 

 

💡 지인 추천
💡 블로드 후기
💡 SNS

 

주로 SNS와 블로그를 통해 후기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웹상에서 쉽게 사용 후기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서비스에 만족하는 고객은 지인들에게 소개하고 서로 할인혜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지표 : 친구추천 사용율, 인스타그램 좋아요/댓글 횟수

 

 

 

 

4️⃣앞으로 위잇딜라이트는 더 성장할 수 있을까?

 

 

 

 

위잇 딜라이트는 안정적인 성장, 그리고 손익 분기점을 최우선으로 달성하는 목표를 기준을 세운다면 앞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뉴스 보도에 따르면 위잇딜라이트는 지역 확장과 고객 확대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한 달 기준 약 20~23만의 판매량이 발생하고 있고 향후 100 만식 정도로 늘면 생산단가를 줄이면서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전달하는 계획이죠. 이러한 목표와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빠른 배송 지역 확대가 가장 우선적으로 실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현재 제품의 재구매율이 높고 고객 만족도가 높은 만큼 어느 다른 지표보다 고객 유입 지표를 크게 상승시키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배송지역이 제한되어 있어 고객 유입 또한 한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어느 지역에 위잇딜라이트의 잠재 고객이 많은지 파악해서 점진적으로 꾸준히 배송지역을 확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데이터에 근거하면 위잇딜라이트를 사용하는 고객의 68%가 20~30대 여성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많이 근무하는 업종/서비스가 집중되어있는 업무단지를 파악해서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반대로 생각해서 왜 남성들은 위잇딜라이트를 사용하는 비율이 낮은지 그로스해킹으로 이유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도 추가로 생각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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